티스토리 뷰

반응형

보험리모델링 비교해서 쪼개어 분석할 것

 

불확실성의 미래를 대비해서 가입하는게 보험인데요. 하지만, 살다보면 결혼과 출산 혹은 이민, 이혼등등 다양한 이유때문에 새롭게 리모델링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보통 10~30만원사이에 2~3개의 보험을 가입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적지않은 보험료를 불입하면서도 보장내용을 꼼꼼히 비교분석 해본 적 혹시 있으신가요?

 

 

 

실손보험과 종신.. 치매와 치아까지 완벽하다는 착각은 누구나가 하게 되는데 사실은 이런 보장성 보험은 낭비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지금까지 납입한게 아까워서... 리모델링 못하고 있다면 그것도 지혜롭지 못한 처사!

 

한두해 납입하다 끝낼 보험이 아니기 때문에 손해를 감수하더라도 보험리모델링은 생애주기별로 꼭 필요합니다. 게다가 당연히 가입되어 있겠지라고 생각하는 실비보험부분에 상해나 질병, 입원의료비가 누락된 경우도 많다고 하니 보험리모델링을 통해 짚고 넘어가야합니다.

 

 

 특히 살펴봐야할 보장성 보험, 그리고 특약

 

보장성보험은 소비되는 돈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다시 돌려받는 재테크의 수단이나 저축의 형태가 아닌데요. 만일의 경우에 대비하는 만큼 가계의 재무에 안전장치라고 생각해야 하는데요. 대부분의 보험은 주계약 + 특약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특약을 잘 살펴보면 복잡한 내용들이 많은데요. 마치 다 해줄것처럼 얘기하지만 사실은 이런곳에서 불필요한 특약이 추가되어서 잘못된 보험설계 즉, 보험낭비를 불러 일으킵니다.

 

 

 

KEY 포인트!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모두 최근에는 실손의료비 항목을 보장항목에 넣어 치료비에 대해 자기부담금을 제외하고 실비로 보장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이때 특약등을 잘 살펴보고 중복없이 보험을 조정해야 합니다.

 

즉, 최종목표를 살펴보면!

결국 쓸데없는 공포를 극복하는 것 = 특약을 잘 선택하는 것

그리고 보험리모델링의 목적은 바로 보험료를 낮추고, 보장을 늘려가는 것!

 

 

 

최근 보험리모델링의 포인트!

 

1. 60세 만기? 80세 만기? 아니! 이제는 100세만기 시대로

2. 꼭 필요한 보장을 넉넉하게

3. 보장성보험료는 가정의 상황에 맞게 가입 (일반적인 월급대비%는 고려하지 말자)

4. 납입보험료 대비 보장크기를 잘 비교할 것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리모델링시 알아둬야 하는 것 '보험가입 해약/신규가입의 차이'

 

건강보험,종신,암보험등 여러개의 보험상품을 가입하면 대부분 중복과 불필요한 부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불필요한 보험은 보험료를 상승시키는데요. 빼야합니다. 가볍게 가볍게!

 

 

 

무조건 보험을 갈아치우는것이 리모델링이 아닙니다. 예를 들면 건강보험의 경우 민영의료실비보험에서 중대질병을 보안하고 의료실비부분까지 넓혀셔 보장을 받게 되면 가장 이상적인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잇는데요. 이런게 중복 가입되어 있을 필요가 없다는 겁니다. 각각 특약에서 이런조항들을 넣어 보험료가 측정되기 때문입니다.

 

 

목표달성을 위한 보험리모델링

 

보험리모델링 싸이트는 무척이나 다수가 존재하는데요. 대부분 무료분석을 표방하지만, 보험을 추천할 뿐이고 현재 본인이 납입하고 있는 보험을 제대로 분석하는 곳은 드물더군요.

 

분명 고객은 그 보험을 선택한 이유가 있고, 나름의 구성을 했다고 봐야 하고 무작정 납입회사를 바꾸고 변경하면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니기 때문에 분석과 설계를 동시에 진행하는 곳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보험이란건,

안심하고 있다가 정작 필요할때 배신하는 물건중에 물건...

 

이라는 지인말이 생각이 나는데요. 실제로 내가 어떤보험에 어떤보장을 받고 있는지 알고 있지 못한다면 반드시 보험분석과 리모델링을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아무쪼록 보험리모델링을 고려하시는 분이라면 꼭, 본인의 보험내역(약관)을 한번정도는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앞서서도 밝혔지만 보험리모델링은 비교해서 쪼개어 분석하는 한 뒤에 결정하는 것이지 해체하고 모조리 제가입하는 것은 아닙니다.

 

기존 보험을 해약하더라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유리할때.. 보험료가 낮아지고 보장이 넓어질때 하는게 보험리모델링이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보험리모델링 추천의 이유와 비교해서 분석할때 간단한 기준등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준비하시는 분들께 작으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모두 잘 선택하셔서 장기적으로 큰 보장 받으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