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자결혼준비 해결방법 찾기

 

결혼준비를 하는 것은 복잡하고 결정해야 할일도 많지만 분명 해결방법이 존재하기도 하고 그동안 살아오면서 배워뒀던 모든 스킬을 사용하게 된다는... 그런 느낌이랍니다.

 

 

 

 

물론 당시에는 하루하루 시간이 부족하고 몸이 열개라도 모자를 것 같은 스트레스가 있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자결혼준비에 대해 그리고 어려운 과정을 조금 더 쉽게 풀어가기 위해 필요한 해결방법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까?

 

결혼을 한두번 해본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내 마음에 맞게 진행 할 수 있는 여건도 충분하지 않은 상황이었는데요. 하나하나 해결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것이 일정표를 작성하는 것이랍니다.

 

 

 

 

결혼준비 일정은 크게 D-150일 또는 100일로 나누는데요.

상견례를 하고 나니 급출발을 하듯이 시작되었습니다.

 

신혼집은 예비신랑이 마련했지만 결혼식장을 선택하고 옵션을 정하고 신혼여행과 신혼산림까지 마련해야 하는 과정이 존재하는데요.

 

저의 경우는 상견례 이후 결혼식까지 120여일이 걸렸습니다. 4개월이란 기간이 결혼준비하기에 부족하지도 넉넉하지도 않은 것 같아요. 주변에서는 2~3개월만에 해내던데..

 

저희는 맞벌이에 서울-부산의 장거리 주말연애를 했었거든요.

 

 

 

 

 

암턴, 크게 일정표와 각종 체크리스트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자결혼준비는 남자와 다르게 앞서 얘기했듯이 챙겨야 할 것들이 많거든요.

 

다시 나열해보자면 신혼살림, 결혼식(스드메), 신혼여행입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일 결혼식준비

 

 

1. 우선 결혼식장을 선택! (저희는 여름에 했고, 미리 선예약을 해서 할인률이 높았어요.)

2. 스튜디오 웨딩촬영 선택 (옵션과 일정을 정하고 맞벌이라 미리미리 촬영일에 맞춰 연차내어 놓기!)

3. 드레스 선택 (순회공연하듯이 드레스를 보러 다녔어요~ ^^ 이건 포기 할 수 없어서)

4. 메이크업 선택(자연스레 옵션으로 선택했고 웨딩촬영할때 잘 조율했음)

5. 한복구매와 선택(한복은 필요한듯 해서 신랑과 제꺼는 구매하고 양가 어머니 모시고 대여했음)

 

 

이렇게 결정이 되고 나면 예산도 점점 만들어져 갑니다.

그리고 결혼식과 신혼여행은 정확히 반반 부담하는 원칙으로 진행했고 계약금도 입금해야 한답니다.

 

 

 

 

 

1~5번까지 여자결혼준비의 필수코스라고 할 수 있고 하루아침에 진행할 수 없는 부분이 있답니다.

 

특히 결혼식장 선택과 날짜(요일), 시간을 정하는 것은 양가 부모님의 동의가 필요한데요. 기본적으로 신부쪽에서 몇가지 안을 제시하면서 신랑쪽에 의견을 물어보는게 좋답니다. 이럴때 신랑, 신부의 역할이 중요하구요.

 

 

두번째로 신혼살림입니다.

 

실제로 미리 집을 구해놓아서 별 문제는 없었는데요. 근데... 리모델링을 하는 바람에 미리 신혼살림을 넣는게 어려웠답니다.

 

우선 다양한 박람회나 카페등을 통해 정보도 많이 입수하고 할인되는 곳에서 추가할인이 가능하고 여행할때 필요한 결혼용 신용카드도 만드는게 유리하답니다.

 

 

 

 

 

신혼살림 역시나 리스트가 존재하는데요. 한곳에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고, 경제력이 있는 지인의 선물도 챙겼답니다.


암턴, 집의 크기에 따라 신혼살림의 예산은 결정되는데요. 여자결혼준비에서 이것만큼 신경쓰이는것이 없는 것 같아요. 시댁 눈치보일 수 밖에 없으니까요.

 

 

그리고 결혼의 로망이자 이유! 신혼여행준비입니다.

 

저는 유럽을 꿈꿨지만 결국 발리로 선택했는데요. 여름에 결혼하니 결혼식은 저렴한데 신혼여행 경비가 성수기라 비쌌답니다.

 

암턴 볼거리 많고 즐길꺼리도 많은 곳이었답니다.

 

 

 

 

 

근데 신혼여행준비에서 빼먹지 말아야 할 것이 바로 여권준비입니다. 미리미리 챙기지 않으면 안되요~

그리고 여권없이는 비행기표도 빨리 예약할 수 없으니 최대한 빨리 발급받아 놓으세요.

 

여자결혼준비에 있어서 위의 세가지를 모두.. 음.. 거의 신부쪽에서 신랑에게 통보하다시피 했답니다. 

 

결혼이 쉽지 않은 이유가 여기에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수밖에 없는 이유라 생각합니다.

 

 

 

 

암턴, 위의 세가지는 크게 봐서 여자결혼준비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이고 디테일하게 들어가면 또... 너무 많은 것들이 존재하는데요.

예의와 절차를 지켜야 하는 부분도 잇기 때문인듯 합니다.

 

하지만 준비하면서 남편보다 도움이 되는것이 하나 있었는데요.

바로 신부수첩입니다. 일정관리와 체크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어서 무척 유용하고 결혼에 필요한 예의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지침서처럼 활용했답니다.

 

예산작성에서도 도움되는 부분이 있는데 박람회 등에 참석하면 득탬할 수 있는데 판매도 하는 다이어리도 있습니다. 

어디 딱 찍어서 말씀드릴 순 없을 것 같고 암턴, 활용해보시면 준비한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여자결혼준비는 동시에 진행되는 부분들이 많아 혼란스럽지만 꼼꼼히 챙겨나가면 재미도 느낄 수 있답니다.

 

아무쪼록 제 글이 결혼준비하시는 여자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행복한 신혼 계획하시고 즐겁게 결혼하시길 바랍니다!

아무리 힘들어도 신혼여행 비행기 타면~ 싹 잊어지니까 힘내시구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