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결혼비용분담표 분명해야 덜싸운다.

 

결혼준비를 서두르다보면 무엇부터 할지 감이 잡히지 않고, 기간이 촉박하고 마음만 급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희부부 역시나 힘든 경험을 했답니다.

 

특히 예산을 짜야 하는 부분에서는 결혼비용분담표를 만들어 유하기도 했는데요. 이게 결국 핵심이더군요.

 

 

 

 

이 부분이 가장 애매하기도 하고 민감하기 때문에 분명히 해야 한답니다.

 

일반적으로 예비신랑과 신부가 서로 분담해야 할 내용이 있고 공동으로 분담해야 할 내용이 있는데요. 크게 나눠볼 수 있답니다. 물론, 일반적인 내용이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구요. 정답은 아닙니다.

하지만, 분명 참고해볼만 한데요.

 

 

 

 

실제로 살펴보면 신혼집마련과 신혼살림마련은 신랑과 신부가 각기 부담하고 결혼식과 신혼여행비용은 정확히 반반나뉘게 결혼비용분담표를 작성하고 나머지 예단, 예물은 상황에 맞게 마련하게 됩니다.

 

그리고 결혼식부대행사로 진행되는 비용(식사등)은 각 집안의 손님에 맞게 부담하게 되구요.

 

 

 

 

그리고 결혼식내용에는 스드메가 포함된답니다. 간혹 예비 신랑이 헷갈려하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결혼식자체는 완전히 반반으로 나누는게 보통의 방법이랍니다.

 

무엇보다 이외에도 결혼비용분담표를 작성해야 하는 부분들이 있는데요.

각자 친구들을 만나 파티를 하는 경우는 각자 계산하는 것이 대부분인데요.

결혼도 하기전에 경제상황을 합치는 경우가 종종있고 그래서 더욱 헷갈리기도 한답니다.

 

 

 

 

"나중에 합칠건데 네돈이 내돈이고 내돈이 네돈이지..."

 

라는 생각으로 결혼비용분담표에 대한 생각없이 진행하다보면 나중에 민감한 상황에 닥쳐 싸우기 쉽답니다.

 

그래서 분명히 해야 결혼준비과정에서 덜 싸우고 깔끔하게 결혼식 이후에 예비신랑 신부의 경제생활을 합치는게답니다.

 

물론, 한쪽이 준비가 덜되거나 부족한 경우도 존재하기 때문에 잘 감안해서 분담을 나누는 것도 부부라면 당연하게 해야 할 도리기도 하구요.

 

 

결혼비용분담표에 모든게 공개된다.

 

소제목만 보면 의의해 하실텐데요.

저희 부부도 결혼할때 예산을 짜면서 그동안의 준비상황이 고스란히 공개되는 경험을 했답니다.

 

 

 

 

결국은 예산에 맞춰서 결혼을 준비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서로 몰랐던, 혹은 감춰둔 부채가 없음에 만족하며 알뜰한 결혼준비를 했었죠.

 

무엇보다 가장 신중해야 하는 부분이고 미리 예상할 수 없는 지출이 존재하기 때문에 결혼비용분담표는 신중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또한 일정에 맞는 준비에 필요한 과정을 차례차례 밟아야 하기 때문에 어려움이 존재하기도 하는데요.

 

 

 

 

최근에는 다이어리 형태의 신부수첩들을 무료로 주는 곳도 많고 박람회등을 진행하는 신뢰도 높은 곳에 가서 여러군데 견적을 뽑아 진행하게 되면 결혼준비에 대한 개념도 잡고 훨씬 준비가 진척되기도 한답니다.

 

 

 

 

 


 

 

특히 결혼비용분담표는 작성할때 어려움을 겪기 때문에 분명히 해야하기도 하구요. 부부가 되기 위해 약속을 했다면 서로 솔직해 지는 경험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결혼준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작은 바램입니다. 결혼준비중이시라면 알뜰하게 준비하셔서 행복신혼! 출발하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