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민방위훈련 불참했다면 일정을 확인하자

 

엇그제 싸이렌이 울려퍼지고서야 아.. 내가 참석을 했었나? 말았나?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가만 생각하니 훈련통지가 왔었는데 수령싸인까지 해놓구선

민방위훈련에 불참했더군요.

 

그래서 생각난 김에 일정을 확인했답니다.

 

 

 

 

확인은 국가재난정보센터에서 하면 되는데요.

일단 기본적으로 대원정보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자신의 이름등의 정보를 넣고 공인인증을 하면 되는데요.

사실.. 이렇게 까지 할필요는 없습니다.

 

참석 안했다면 자신이 속한 시,군과 동의 민방위훈련 교육일정을 확인하면 되는데요.

 

 

 

 

2013년에는 조금 달라진 내용들이 존재합니다.

 

 

 

 

벌써 저는 4년차에 속해있는데요. 민방위 1년차부터 5년차까지는 반드시 해야 할 일들이 있습니다. 변경된 내용들은 교육에 대한 것들이고 1년차부터 4년차까지는 실재 참여해서 4시간의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5년차 이상은 비상소집훈련 1시간, 사이버교육 1시간인데요.

 

저는 전반기에 받으면 되는 교육을 불참하게 되었네요.

그래서 후반기에 언제 민방위 훈련 교육이 있나 살펴보았습니다.

국가재난정보센터 홈페이지의 좌측하단에 보면 민방위 교육일정이 있는데요.

 

 

 

 

일정보기를 클릭해서 확인하면 된답니다.

 

 

 

 

제가 속한 해운대구의 민방위 교육일정을 한번 살펴보았는데요.

 

 

 

 

늘 하던곳에서 9월초에 이뤄지게 되네요.

이번에는 꼭 참석해야 겠습니다.

 

 

 

실제 민방위와 관련된 교육, 훈련의 내용을 살펴보려면

대원정보 확인에서 공인인증을 거쳐 로그인을 하면 되는데요.

뭘 자꾸 깔라고 하는데 인내심을 가지고 진행하면

그동안 받았던 교육의 내용과 출석, 결석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결석이 많네요... 제가 좀 바빠서..

이게 참석하지 않으면 언젠가 벌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신경써야 한답니다.

 

대한민국 남성이라면 의무는 다해야겠죠? 이것도 법이에요 법!

민방위훈련 불참한 분들 계시다면 본인정보도 확인하고 훈련일정도 숙지해서

꼭 참석하도록 합니다.(조교멘트)

 

이상!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