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성 원형탈모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한 고찰

 

직장인이나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 그리고 다양한 연령층에서 수많가지 이유로 원형탈모를 겪고 계신분들이 주변에 많이 계신데요. 외모가 주는 중요성은 두말할 필요도 없죠. 하지만, 지금의 경쟁적인 사회에서 현대인들이 알게 모르게 겪고 있는 게 탈모이고 특히나 스트레스성 원형탈모인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원형탈모를 잘 극복하는 방법과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형탈모의 원인 '나만 왜이래?'

 

원형탈모증은 사실 흔한 질병입니다. 누구나 겪을수 있다는 얘기인데요. 유전적인 면역교란에 의해 발생하는 일종의 자가면역질환입니다. 어려운 말인것 같지만, 면역체계에 교란을 일으켜 발생한다는 뜻이고 이의 근본적인 원인은 과도한 정신적인 스트레스, 육체적 피로, 급격하게 변한 신체와 감정변화, 환경변화가 원인이라고 합니다.

 

 

  

 

면역이라고 하면 외부의 충격이나 세균을 지켜내는 능력이죠. 하지만 이런 면역계가 이상이 발생하면 다양한 질병뿐만 아니라 원형탈모에 노출딘다는 뜻인데요.

 

스트레스가 과다하면, 결국 모낭까지 외부물질이라고 느낀 면역체계가 모낭을 밀어낸다라는 뜻입니다.

 

스트레스가 높다면 신체는 자연스럽게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기우리는 '인체의 신비'가 오히려 역기능을 나타내는 겪이지요. 그래서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탈모는 위장장애, 피로, 두통, 불면등의 면역과 깊은 관계가 있습니다.

 

 

 

 

아마도 원형탈모를 겪는 분들이라면 위와 같은 동반된 스트레스성 질병을 함께 겪게 되죠.

 암턴, 원형탈모의 원인은 스트레스가 큰 주범으로 밝혀져 있으니, 스트레스 하나하나 제거하는 개인적인 상황정리가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원형탈모의 초기증상

 

사실 초기에는 아주 부분적인 탈모가 발생하는데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족간의 관찰이 중요한데요. 동전크기 모양으로 빠지다가 급속히 진행되기도 하고 전두탈모로 이어지기도 합니다.(무척이나 무서움..) 그래서 초기에 대응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드물게는 수염과 눈썹, 속눈썹이나 주요부분에서도 발생되기도 합니다. 대부분 탈모반의 경계부분인 가장자리가 쉽게 빠질 수 있는데요. 환자중에 20%미만에서 작은 함몰등의 손발톱이상도 나타나기도 한다네요.

 

 

 

 

 

 여성 원형탈모 치료법

 

기본적으로 여성 원형탈모를 여성의 일반적인 생활과 연관지어 본다면 완벽한 치료는 아니더라도 가장 기본적인 유의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충분한 수면 / 균형잡힌 식단으로 건강한 몸상태 유지

- 머리, 두피 청결 유지

- 과도한 스타일링 제품 사용 자제

- 금연 [니코틴=혈관수축으로 모발에 극히 나쁨]

- 퍼머, 염색 자제

- 자외선 노출 자제 [모발이 건조해짐]

 

 

사실 본인이 원형탈모라고 단정짓거나 증상을 판단하기에는 어려움이 존재합니다. 정확한 원인과 진행상황을 혼자판단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는데요. 가장 좋은 해결책을 찾는 것이 중요하고 최선책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겠죠.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면 탈모가 너무 많이 진전되어서 최악의 경우에는 모발이식술이나 가발을 착용하는 방법이 유일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한계가 있는만큼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원인을 파악하고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것이 비용도 절약하고 시간도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원형탈모의 치료법 선택, 미루지 말자

 

탈모는 종류도 무척이나 많고 여성 원형탈모의 경우도 원인도 천차만별입니다. 하지만 몇가지 치료법등은 존재하는데 한방의 경우는 원인에 따라 몸의 기능을 회복시켜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치료, 양방의 경우는 주사, 연고, 면역억제 방법등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면연력을 정상화하는 것이고 치료후에도 재발방지를 위해 면연력을 정상정으로 유지하는 것입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주는 주변환경을 개선해나가고 관련된 치료법을 꾸준히 실행하는 실천력도 중요하죠.

 

요즘은 한방으로도 많이 치료를 한다고 합니다. 한방이든 아니든, 초기에 진단과 치료를 하게 되는 것이  결국 가장 빠른 해결방법이고 많은 비용이 발생하지도 않는 방법이기도 하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고, 건강을 회복해서 원형탈모원인인 스트레스를 줄여나가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원인인데... 원형탈모 때문에 또.. 스트레스...아무쪼록 탈모치료 잘 하셔서 꼭 극복하시기 바랍니다.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